퇴행성관절염
- HOME
- >
- 척추·관절질환
- >
- 퇴행성관절염
증상에 맞는 원인치료로 통증을 빠르게 회복시킵니다.
나이가 들면서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의 기능이 손상되고 염증이 생겨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다. 특별한 기질적인 원인은 없으며 주로 두가지로 분류 하는데 특정 관절 부위등의 요인에 따라 발생하는 일차성, 특발성 관절염 또는 외상, 질병 및 기형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이차성, 속발성 관절염으로 분류한다.
가장 흔한 증상은 관절염이 있는 부위에 국소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며 보통 전신에 걸친 증상은 없는 것이 특징인데 류마티스 관절염과의 차이점 이기도 하다.
일차성(특발성)의 경우 확실한 원인이 밝혀 져 있지 않으나 나이, 성별, 유전적인 요소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차성(속발성)의 경우 외상이나 질병, 기형이 원인이 된다.
침을 맞은 후 환자가 스스로 움직임으로써 근육 뭉침을 빠르게 풀어주고, 움직임을 자유롭게 하여 통증 감소 및 기능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한약재를 정제 추출한 약물을 통증이 있는 부위의 경혈에 주입하여 약물의 치료 효과와 침의 지속적인 자극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치료법이다.
한약은 손상된 연골을 보호하고 뼈를 재생하는 치료 효과를 발휘한다. 연골을 더 이상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관절의 변형을 막는 한편 관절 조직의 파괴를 억제함으로써 관절염이 악화되는 것을 근본적으로 막는다.
퇴행성관절염으로 손상된 곳에 다이렉트로 자극을 주는 방법이다. 증상과 체질에 어울리는 뜸 치료를 해야 실질적인 통증 경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추나요법은 변형된 뼈를 교정 시키는 치료로 특정 관절 부위에 집중되는 부담을 낮춰 관절 주변의 기혈 순환을 촉진함으로써 통증을 줄여주는 치료법이다.